Smart info./장소

서판교 테라로사

maroons 2023. 1. 25. 10:20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시간이 날 때면 미래의 살만한 곳이 어디일까
임장을 목적으로 에너지 충전도 할 겸 괜찮아 보이는 카페를 서치 해서 방문하고 있어요.

회사 다닐 때도 오전 출근해서 아메리카노 사서 한잔 ~ 마시면 하루를 시작할 맛이 나곤 했지요.

이번엔 서판교 카페 중 규모가 큰 테라로사를 방문해 보았어요.

 

테라로사 판교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93 · 블로그리뷰 277

m.place.naver.com

 

주차

저는 카페 검색에서 가장 중요한 게 주차가 편리한가 인데요.
카페 골목이 좁은데 진입로에 차가 너무 많고 복잡해서 당황했어요.

판교는 한적하고 평화로울 거라는 제 예상과는 달랐죠.
주차공간이 부족해서인지 길가에 차들주차되어 있고 양방향 차들로 너무 복잡했어요.

테라로사는 기계식 주차공간에 발레 주차(유료 3천 원!)가
가능하지만 아이를 카시트에서 꺼내기는 위험하고 어려워서
조금 더 걷더라도 근처 공원 공용주차장 차를 댔어요. (무료)


공원이 훨씬 자리도 넓고 차대기는 편했어요.

공용 주차장에 대고 약 10분 정도 걸으니 테라로사의 상징인 붉은 벽돌 건물이 보였어요.

 

 

카페내부

 

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보여요.

입구로 옆 오른쪽에 보이는 넓은 테이블이에요.
천고가 높은 공간은 테라로사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아래층에서 위층을 올려다봤을 때 벽 쪽에 테라로사 이름이 보여요.

2층 내부예요. 계단 난간을 따라 바테이블이 있고
아기자기한 테이블과 철제 인테리어로 무심한 듯 느낌 있는 분위기였어요.

카페 지하공간

없을 것 같은 공간이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짜잔~하고 나타나요
저는 아기와 좀 더 한산하고 조용한 지하층을 이용했었어요.

아기의자를 살짝 가져다가 둥그런 테이블 옆에 놓고 자리를 잡았어요.

독서할만한 조용하고 약간 어두운 조명으로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참고로 평일 오후에 가서 더 한산했을 수도 있어요.

메뉴

이왕 왔으니 드립으로 주문했는데 가격대비 커피맛이 월등히 좋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어요.
뭣보다 양이 너무 적었어요.

나올 때 Take-out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는 drip보다는 그냥 아메리카노가 훨씬 맛이 좋았어요.

조각케이크는 레몬치즈로 선택했고 레몬의 상큼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적절히 어우러진 맛이었어요.

특징 및 힐링 공간

주문하는 곳 오른쪽으로는 커피 관련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천고가 높고 조용하면서 어두운 분위기가 맘에 들었어요.
이름에 걸맞게 판교에 가면 한번 쯤은 가볼 만한 카페였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