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Life/육아

[한약 다이어트]출산 후 다이어트 4주간의 기록 - 셋째주

maroons 2022. 12. 15. 10:03
728x90

'3주 차 한약 다이어트 기록'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한약을 먹기 시작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주 차가 되었어요.
기존과 같이 일주일에 3~4회 30분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루 3번, 식사 1시간 전 한약을 복용했어요.


상담할 때 받았던 설명서를 다시 보면서 의지를 다져 보았어요.

 

 

효능 관련

 

1. 확실히 식욕 억제는 되는 느낌이었어요.
저녁을 잘 안 챙겨 먹었었는데 이전에는 공복감이 느껴졌다면
환을 먹은 뒤로는 안 먹어도 버틸만했어요.
그리고 무언가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잘 안 나더라고요.

2. 몸 안에서 운동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계속 목이 말라 평소보다 을 자연스럽게 많이 마시게 되었어요.
조금만 움직여도 덥고 땀이 나는 게 느껴졌어요.

 

주의사항 관련

 

1. 처음 복용하고 3일 동안은 손떨림, 두근거림과 약간 멍한 느낌이 있었고
그 뒤로는 적응했는지 괜찮아졌어요.

2. 6시 이후에 복용 시 잠이 안 올 수 있다고 했지만
저는 나이가 들어도 한약의 효과로도 잠을 막을 순 없었어요. 너~~ 무 잘 잤어요.

 

 

장점과 단점


1. 장점

무엇보다 휴대가 간편해요.
저는 워낙 약을 잘 챙겨 먹는 성격이라 나갈 때도 항상 챙기는데
주머니에 쏘~옥 들어가고 뜯기 쉬워서 거르지 않고 챙겨 먹기 쉬웠어요. 특히, 육아 중 끼니 챙겨 먹기가 힘든데 허기짐을 잘 느끼지 못해 편했어요.

2. 단점

환이 익숙지 않다 보니 작은 알이 너무 많아서 처음엔 삼키기 힘들었어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어야 하는데 조금 힘들더라고요.
적응되기 전까진 약간 멍한 듯하면서도 체온이 오르며 땀이 잘나서 불편했어요. 이건 개인차가 클 것 같아요.


 

측정 결과


체중(kg)       -  3.1

체지방(kg)   -  3.6

한약 복용 전 인바디 측정 결과
3주차 인바디 측정 결과


운동으로 체력이 늘고 한약으로 체지방이 빠지니까
아이랑 뛰면서 놀 때 확실히 덜 지치는 느낌이 들었어요. 뭔가 가벼워진 느낌이랄까~~


마지막 4주 차까지 변치 않고 꾸준히 하기를 다짐하며
다음 편에 다시 공유할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