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Life/생활경제

아기옷 브랜드 매입과 구매 팁(feat.코너마켓)

maroons 2023. 2. 16. 10:30
728x90
 

홈매트 45일 리퀴드 에스 리필

COUPANG

www.coupang.com

매번 계절이 지나 다음을 준비하는 육아맘은 항상 아기옷을 정리해야하는 과제를 안고있어요.
특히, 두 돌 전에는 어찌나 쑥쑥 크는지 이왕이면 좋은 걸로 해주고 싶은 마음에 큰맘 먹고 산 브랜드 아기옷들이 몇 번 입지도 않았는데 어느새 작아져서 버리려고 하면 함께한 추억까지 담겨서 더 아깝더라고요. 주변에 맞는 아이 있으면 주고 싶어도 개월수 맞는 아기가 없어서 주지도 못하고 고민하던 찰나에 ‘코너마켓’ 이란 중고판매대행 플랫폼이 보였어요.



일단 해보자 하며 시작한 게 이제는 계절 지난 옷 정리할 때마다 찾게 되는 필수앱이 되었어요.
얼마나 쉽고 편리하게요~ 함께 나눠보아요.


코너마켓의 개념

중고옷 매입과 판매를 대행해 주는 리세일 플랫폼이에요.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있지만 아이폰용 어플은 없어서 카카오톡과 연동해서 사용가능해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기

검수도 어찌나 깐깐하게 하는지 여성옷과 아기옷만 취급하는데 특히 아기옷은 작은 얼룩이나 상태체크도 더 꼼꼼히 하니 구매자 입장에서는 좋을 것 같아요. 보내고 나면 수취가 됐다고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고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제가 보낸 옷들을 하나하나 꺼내서 검수하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어요.

https://link.coupang.com/a/YxysR

 

아가드 윙크 도어쿠션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매입요청방법


저는 아이폰이라 앱설치는 불가하고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상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판매하기를 신청할 수 있어요.

판매신청화면


그럼 판매할 아기옷을 담을 코너백을 무료로 택배를 통해 보내줘요. 봉투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하나 다 채운적은 없었어요.

코너마켓봉투
전달과정


저는 틈틈이 시간 날 때 정리하는 편이라 시간이 좀 걸리는데 카톡을 통해 수거요청 해달라는 알림으로 저를 재촉해 주더라고요.
그때서야 옷정리를 마무리하고 현관 앞에 내놓은 뒤 수거요청을 클릭해요.
코너마켓에서 정해진 수거완료 기간은 없답니다~

그럼 오전에 CJ 택배기사님으로 부터 문자가 와요.
'반품회수'는 아닌데 택배기사님 용어로 쓰신 거니까 헷갈리면 안 돼요.^^

 

코너마켓의 장점


1. 쉽고 편한 옷장정리

개인적인 비용이 드는 게 전혀 없고 모바일 상에서 클릭으로 간편하게 옷정리가 가능해요. 그리고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주어 의심할 여지도 없어요.


2. 가계에 수입원이 될 수 있음

판매금액 일부를 바로 코너머니로 지급해 주어 소소한 수입원이 될 수 있어요. 지급받은 코너머니를 현금으로 교환해서 받을 수도 있고 코너마켓 안에서 옷 외에도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해요.

개인 보유코너 확인창
코너마켓 내에 구매가능 상품



내가 번 수입 공개!!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수익

42,550 원!!!!

 

 

어떻게 보면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내 아이의 소중한 옷을 가치 있게 활용했다는 뿌듯함에 더 기분 좋은 것 같아요.

아기가 입었던 옷 깨끗한 상태로 정리하기


참, 신청하시기 전에 판매기준 꼭 체크해 보세요~~~

판매기준 다시 한번 확인

판매전 확인해야할 의류보상 기준

 

728x90